지난주에는 기존에 사용되고 있는 유용한 최적화 방법 일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전략을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는 고급 최적화 도움말을 중점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목록에서 소개하는 최적화 방법을 모두 살펴보고 계정에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사이트에서 만족스러운 사용자 환경 제공: 사용자 환경(UX)은 사이트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많은 현실에서는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여 사용자를 사로 수 있도록 사이트를 차별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시간은 제한되어 때문에 단 몇 초 내에 사용자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다음 3개의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5가지 주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2. 첫 번째 광고 단위의 중요성: 애드센스에서는 최고의 입찰가를 제시하는 광고를 페이지에 먼저 로드하므로,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실적이 가장 우수한 광고 단위가 HTML 코드에 첫 번째로 사용되도록 해야 합니다. 소개된 안내에 따라 순서를 변경해 보세요.

3. 크롤링 오류 수정: 애드센스 크롤러가 사이트를 정확하게 크롤링하여 최대한 관련성이 높고 유용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합니다.계정의 '계정 설정' 섹션으로 이동하여 크롤링 오류가 있는지 확인하고,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수행해야 할 단계를 자세히 알아보세요.

4. 모바일 최적화: 모바일 환경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은 분명한 현실입니다. 사이트에 대한 모바일 전략을 수립하고, 제공되는 도움말도구를 사용하여 모바일 환경에 대처하세요.

5. Google+ 페이지를 만들어 사용자와 연결: Google+는 새로운 방법으로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페이지에서 기사, 사진, YouTube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으며 실시간 브로드캐스트를 호스팅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지에 +1 버튼을 포함하면 사용자가 클릭하여 내 사이트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Google+ 페이지는 사이트를 보완하는 역할을 하며, 사용자의 참여도를 수치화하여 보여줍니다. 사용자는 +페이지를 통해 참여를 늘리다가 더 풍부하고 훌륭한 콘텐츠를 찾아 내 사이트를 방문하게 될 것입니다. 금요 소셜 소식 블로그 게시물 시리즈를 읽고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6. DFP(DoubleClick For Publishers) Small Business 사용: 온라인 광고 비즈니스가 계속 성장함에 따라 다른 광고 네트워크와 협력하거나 광고주와 직접 거래를 시작하신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Google의 무료 호스팅 솔루션인 DFP Small Business를 사용하면 다른 광고 파트너와 더불어 애드센스와 작업할 때 사이트에서의 광고 게재 방식을 더욱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DFP Small Business에서는 광고를 언제, 어디에, 어떻게 게재할 것인지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로써 2부로 기획된 최적화 체크리스트 시리즈를 마치겠으며, 게시자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게시자: Jamie Firkus, 애드센스 공식 블로그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