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되는 기능과 리소스를 게시자들이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매주 금요일마다 금요 소셜 소식을 통해 Google+ 도움말을 전해 드리고 있습니다. 매주 이 시리즈를 확인하여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Temptalia는 수많은 사람들이 최신 제품 정보, 동영상 가이드, 자세한 리뷰 등을 보기 위해 애용하는 뷰티 및 메이크업 리뷰 블로그입니다. 전 세계에서 많은 팬들이 이 블로그를 즐겨 찾고 있기 때문에 내부에서 여러 명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런데 사실 블로그 개설자인 Christine Mielke가 블로그를 직접 운영하고 사이트의 콘텐츠 대부분을 만들고 있습니다.

Christine은 Temptalia를 직접 운영할 뿐 아니라 자신의 블로그를 위한 소셜 미디어에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Christine은 Google+ 출시 초기에 +Temptalia 페이지를 개설하여 사용자들이 +1하고 브랜드 페이지를 링크하도록 계속 유도하고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Temptalia에는 매일 6개의 게시물이 올라오며, 각 게시물은 Google+를 통해 홍보됩니다.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는 사진이 포함된 콘텐츠가 시선을 끌기에 유리하고, 스킨케어보다는 보기에 매력적인 제품과 색채가 풍부한 화장품이 더 많은 관심을 받는다고 Christine은 설명합니다.



Christine은 각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블로그로 유입되는 트래픽을 파악하는 데 있어 Google 웹로그 분석을 매우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트래픽을 더 쉽게 분석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웹로그 분석의 소셜 소스 보고서는 수백 개의 소셜 네트워크에서 유입된 리퍼러(추천) 트래픽을 자동으로 분류해 줍니다. Christine은 이 보고서를 이용해서 Google+와 더불어 YouTube 및 Blogger와 같은 Google 사이트가 Temptalia 방문을 유도한 상위 10개 소셜 네트워크에 포함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Christine은 잠재고객을 더 심층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단순히 수치를 확인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사용자층의 특성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Christine은 “독자들이 원하는 것, 관심을 두는 것, 그리고 가장 흥미를 느끼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려고 노력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Temptalia는 이와 같은 사용자 중심적 접근을 통해 성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Google+를 처음 사용하는 이들에게 Christine은 이 채널을 사이트의 독자를 이해하기 위한 유용한 조사 도구로 활용하라고 조언합니다.



Temptalia의 규모는 크지 않지만, Google+에 이미 600,000명 이상의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그 영향력이 막대합니다. 평생동안 뷰티에 큰 관심을 기울여 온 Christine이 어떻게 Google+를 활용하여 블로그의 독자를 관리하고, 새로운 독자를 끌어들이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알아보려면 우수사례 전문을 읽어보세요.


게시자: Arlene Lee, 애드센스 공식 블로그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