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자들이 제공되는 기능과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매주 금요일마다 금요 소셜 소식을 통해 Google+ 도움말을 전해 드리고 있습니다. 매주 이 시리즈를 확인하여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세계적인 잡지 출판 기업인 Condé Nast의 사이트인 Epicurious.com은 자사 기자 및 세계적인 식품 전문가가 직접 작성한 콘텐츠를 매일 게시합니다. 이 사이트에는 유명 요리사, 최고의 푸드 저널리스트 및 저명한 요리책 저자가 전문 테스트를 거쳐 만든 3만 개 이상의 레시피와 회원들이 제공한 20만 개의 레시피도 올라와 있습니다. Epicurious는 지난해 말 Google+ 페이지를 개설했으며, 현재 팔로어 수가 2백만 명이 넘습니다. Epicurious 사이트가 이렇게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둔 것은 소셜 공유 기능을 구축하고, Google+ 인터페이스와 방문자 모두에게 특화된 콘텐츠를 개발하고, Google+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기능을 채택하는 등 다양한 노력이 어우러진 결과입니다.

Condé Nast의 디지털 컨슈머 마케팅 이사인 Jennifer Gaonach는 Google+에 페이지를 개설한 초창기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네트워크에서의 기존 성장치를 기반으로 Google+ 네트워크의 성장치를 전망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예상했던 성장치를 몇 배나 초과했어요. 멋진 결과죠. Google+ 페이지는 우리가 보유한 네트워크 중 가장 규모가 큽니다. 정말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Epicurious.com에는 멋진 디자인 기능이 많이 있어서 방문자들은 콘텐츠를 공유하고 Google+ 페이지와 손쉽게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사이트에 있는 대부분의 콘텐츠의 왼쪽 여백에 떠다니기 효과로 표시되는 소셜 공유 사이드 메뉴가 있고, 광고 레일 상단에는 소셜 네트워크 기능을 담은 'Connect with Epicurious' 모듈도 있습니다. 이러한 소셜 네트워크는 Epicurious 이메일 템플릿에도 표시됩니다.

Epicurious는 Google+ 팔로어에게 가장 적합하도록 콘텐츠 전략을 계속해서 조정하고 있습니다. Jennifer는 "사용자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을 파악해서 더 훌륭한 경험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효과가 있다면 Epicurious.com으로 사용자들의 재방문을 유도해 줄 테니까요."라며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방문자가 증가함에 따라 우리 편집자들도 게시 빈도를 높여서 팔로어가 최신 게시물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Epicurious 팀은 하루에 보통 3~5개 정도의 게시물을 올리는데, Google+에서 시각적인 콘텐츠가 특히 우수한 실적을 내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의 소셜 보고서에 따르면 Google+에서 Epicurious를 방문한 사용자가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방문한 사용자보다 참여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oogle+는 Epicurious 페이지에 대한 상위 10개 소셜 추천자 중 하나이며, Google+를 통한 방문자의 평균 방문 시간은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방문자보다 12% 더 깁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들 사용자가 방문당 조회한 페이지 수도 모든 플랫폼 중에서 가장 많은 편에 속합니다.

Epicurious의 다음 계획은 무엇일까요? Epicurious 팀은 팔로어들과 더 심층적인 경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Google+의 고품질 동영상 컨퍼런스 기능인 행아웃을 사용해서 함께 요리하기, 전담 요리사와의 대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가요? Epicurious.com의 Google+ 사용에 대한 우수사례 전문을 읽어보시고, 의견이 있으면 애드센스 +페이지에 댓글을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자: Arlene Lee, 애드센스 공식 블로그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