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 파트너 사이트의 신청 절차 업데이트

Monday, November 12, 2012 | 1:46 PM


신규 게시자가 Blogger 또는 Hubpages 같은 호스트 파트너 사이트를 통해 애드센스 계정을 신청하는 절차가 업데이트됩니다. 알고 계시겠지만, 게시자는 호스팅 파트너 사이트를 통해 콘텐츠를 생성하고 자신의 도메인이 아닌 이 파트너 사이트에서 호스팅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호스팅 파트너 사이트를 통해 애드센스 계정이 승인된 신규 게시자는 어떠한 호스팅 파트너 사이트에서든 정책을 준수하여 생성한 콘텐츠에 광고를 게재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됩니다. 그 이후에 게시자가 자신이 소유한 도메인에서 광고를 게재하고자 할 경우, 오늘부터는 www.google.co.kr/adsense에서 신청 절차와 비슷한 추가 승인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오늘 이전에 애드센스 계정이 승인된 게시자에게는 이러한 변경사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절차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은정씨는 Blogger를 이용해서 블로그를 운영합니다. 그녀가 Blogger 내에서 애드센스 계정을 신청한 후 승인이 되면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은정씨가 Blogger에 또 다른 블로그를 개설할 경우, 이 두 번째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여 두 사이트 모두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은정씨가 example.com을 자신의 도메인으로 구매하고 여기서 제작한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려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러려면 먼저 은정씨는 자신의 계정에서 사이트 검토를 요청하는 양식을 작성해야 합니다. 양식을 제출한 후에는 광고 코드를 만들고 example.com에서 트래픽이 유입되는 라이브 페이지에 코드를 구현해야 합니다. 구현된 광고 단위는 애드센스 팀이 도메인을 검토하기 전까지는 빈 상태로 표시됩니다.

요청이 승인되면 이 사이트에 광고 단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요청이 거부된 경우에는 자신의 새 도메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두 블로그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기 때문에 이 두 곳에서 계속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 도메인의 문제를 해결한 후 사이트 검토를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절차가 변경됨에 따라, 게시자와 호스팅 파트너 사이트는 기존처럼 계속 협력하고 게시자는 어떠한 신청 절차를 거치든지 일관되고 원활하게 신청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oogle은 광고주 파트너에게 높은 비즈니스 실적을 제공하고 사용자에게는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는 고품질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게시자: Sophia Lin, 제품 관리자

0 comm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