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 소셜 소식에서는 게시자들이 가능한 모든 기능과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매주 금요일마다 Google+ 관련 도움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로 구성된 금요 소셜 소식 시리즈를 통해 매주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팀에서는 게시자가 통계 수치를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는지 잘 알고 있으며 이에 따라 지난 주 금요 소셜 소식에서 Google+ 메아리에 대해 살펴본 바 있습니다. 오늘은 Google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여 Google+ 페이지의 영향력을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을 통해 페이지에 대한 트래픽과 상호작용을 측정하는 경우, 소셜 보고서를 사용하여 귀하의 소셜 미디어 활동을 분석하세요. 소셜 소스 보고서는 사이트 또는 특정 페이지로 트래픽을 유도한 소셜 네트워크를 보여주며, 다양한 네트워크에서 인기 있는 콘텐츠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양한 네트워크로부터 온 방문자가 사이트에서 머문 시간을 비교하여 참여율이 가장 높은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셜 공유 보고서를 확인하여 어떤 콘텐츠를 연결하는 어떤 소셜 미디어 버튼이 클릭되었는지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웹로그 분석은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의 +1 활동을 자동으로 보고하며, 기타 소셜 플러그인이 웹로그 분석에 보고하도록 손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를 통해 내 소셜 활동이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데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를 본 후 콘텐츠 또는 +페이지를 업데이트한 적이 있으세요? 애드센스 +페이지를 방문하여 다른 독자와 유용한 정보를 공유해 보세요.

이제 높은 실적을 거둘 수 있도록 Google+를 설정하고 실적을 측정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다음 주에는 한 웹 게시자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조언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게시자: Arlene Lee, 애드센스 공식 블로그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