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에서는 광고주가 새로운 사용자를 확보해 잠재고객 층을 넓힐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Google은 최근 +1 버튼을 출시했습니다. +1 버튼을 사용하는 광고주의 웹사이트는 검색결과에 눈에 띄게 표시되며, 또 사용자는 광고주의 콘텐츠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은, 광고주들도 사용자와 함께 대화하고 또 사람들이 공유하는 곳에 소식도 올리고 싶기 마련입니다.

이에 Google은 Google+ 비즈니스를 출시합니다. Google+ 비즈니스는 광고주가 잠재고객 층을 더욱 넓힐 수 있도록 돕는 여러 가지 도구와 제품을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이 중심에는 기업 및 단체가 Google+에서 활동할 때 사용하는 Google+ 페이지가 있죠.

Google+ 페이지: 고객과 진정한 대화를 나눠 보세요
기업 및 단체가 Google+에서 활동하려면, Google+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Google+ 페이지에서는 기업 및 단체 관련 소식 및 뉴스를 올릴 수 있고, 고객들과 대화도 나누고, 사람들을 그룹별로 나눠 맞춤 메시지를 전달하고, 내 기업 및 단체가 인터넷에서 얼마나 많은 +1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Google+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들입니다.


Google+ 비즈니스의 중심은 Google+ 페이지


수다방


가끔은 고객들과 얼굴을 마주보며 대화하고 싶을 때가 있죠. 예를 들어, 서점을 운영하는 경우 신간 도서가 나왔을 때 저자를 초청해 강연을 개최할 수도 있고, 화장품 마케팅을 담당하는 경우 뷰티 전문가들과 함께 메이크업 시연회를 열 수도 있습니다. 수다방을 이용하면 이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죠. 한 번의 클릭만으로 최대 9명의 고객과 함께 고화질 채팅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수다방에서 고객과 실시간으로 직접 대면하여 제품에 대한 의견을 들어보고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고객과 친해질 수 도 있습니다


.





수다방에서 고객과 얼굴을 맞대고 대화하기



서클
서클을 이용하면 페이지를 팔로우하는 사용자를 그룹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각 그룹별로 맞
춤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죠. 예를 들어, 우수 고객들만 따로 모아 특별 할인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겠죠.


Google+ 배지: 기존 고객의 추천으로 새 고객 유도

고객이 Google+ 페이지를 찾고 공유할 수 있도록 Google+ 배지 설정 도구에서 제공하는 두 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하나는 Google+ 아이콘으로,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는 작은 아이콘입니다.





다른 하나는 Google+ 배지로, 조만간 출시될 예정입니다. Google+ 배지는 사람들이 귀하의 웹사이트를 떠나지 않고도 자신의 서클에 귀하의 Google+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Google+를 통해 최신 소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로 Google 검색에서 나를 드러내자

Google+ 페이지를 귀하의 웹사이트와 연결하여 Google+ 페이지, 웹사이트, 광고 및 검색결과에서 받은 모든 +1을 통합해 표시할 수 있습니다.그러면 잠재
고객은 검색결과, 광고주 웹사이트, +페이지 등 어디에서든지 +1을 볼 수 있어 추천 내용이 Google+를 이용하는 4천만 사용자 뿐만 아니라 Google을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웹사이트를 +페이지에 연결하려면 Google+ 배지를 이용하거나 코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Google+ 배지 설정 도구를 방문하세요.

Google+, Google에 퍼지다
Google+의 궁극적인 목표는 모든 Google 사용 경험에 스며들어 어떤 Google 제품을 사용하든 간에 Google+와 공유가 함께 하는 것입니다. 오늘 제한된 게시자를 대상으로 출시되는 실험적 기능인 Google++페이지 바로가기는 고객이 Google+ 페이지를 Google 검색에서 쉽게 찾도록 돕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페이지를 광고주웹사이트에 연결한 경우 사용자가 광고주의 웹사이트 이름 앞에 "+"를 붙여 검색하면 페이지 바로가기 기능을 통해 바로 광고주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YouTube'로 한 번 실험해 보세요. 사용자는 페이지 바로가기로 찾은 페이지를 서클에 자동으로 추가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Google 사이트에서 검색어를 입력함과 동시에 페이지 바로가기에서 추천 검색어를 제안합니다.



아직은 걸음마 단계
기업 및 단체에서도 Google+를 최대한 빨리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오늘 Google+ 페이지 시험 버전을 출시합니다.Google+ 페이지를만드는 시간은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시작하려면 먼저 개인 Google+ 프로필이 있어야 합니다. Google 계정이 없으면 간단한 절차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미 Google+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나 단체를 보고 참고하시고 싶은 분은 다음 기업이나 단체를 참고하세요.



















Google+가 내 기업이나 단체에 유용할 지 알고 싶으시면Google+ 비즈니스사이트 를 방문하세요. 아직은 걸음마 단계이기 때문에 앞으로 소개할 기능이 매우 많이 남아 있답니다. 최신 소식 및 도움말을 보시려면 Google+ 비즈니스페이지를 서클에 추가하세요. Google+ 개선점이나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꼭 알려주세요.

게시자: Google+ 페이지 제품 관리 책임 Dennis Tro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