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의 사이트에 게재되는 애드센스 광고의 하단에 'Google 광고' 라벨로 확장되는 'i' 아이콘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셨을 것입니다. 사용자가 이 라벨을 클릭하면 온라인 광고 및 게재 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게재되는 광고에 대해 사용에게 정확히 알리는 것은 Google을 비롯한 온라인 광고 업체의 입장에서 매우 중요한 사안입니다.

영어로 작성된 사이트를 대상으로 Google은 최근 광고 내 표시 아이콘을 변경하여 'AdChoices' 라벨로 확장되도록 설정했습니다. 이러한 알림은 온라인 광고 업계의 온라인 행동 광고를 위한 자율 규제 프로그램에 따라 사용자에게 광고임을 알리고 광고에 대한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입니다. 광고주에 따라 다른 언어로 작성된 페이지에 이 아이콘이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도입된 방법 중 가장 광범위하게 'AdChoices' 라벨을 표시하는 단일 표시 방법으로, 다른 온라인 광고 업체들도 이를 벤치마킹하고 있습니다. Google은 다른 언어 및 국가에 대해서도 이와 같이 사용자에게 광고임을 알리고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AdChoices' 라벨을 클릭하면 온라인 광고 및 게재 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페이지에는 광고 관심설정 관리자로 연결되는 링크도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관심기반 광고의 유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전 테스트 결과 이 아이콘과 라벨은 광고 실적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새로운 아이콘과 라벨이 사용자들에게 게재 광고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온라인 광고 업계에 널리 도입되어 변화와 발전의 원동력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