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gery Squad는 웹페이지에 3번째 광고 단위를 추가하여 200%의 애드센스 실적 및 수익 증가를 이루었습니다.

SurgerySquad.com은 양방향 가상 수술 모듈을 통해 환자들에게 수술이 진행되는 과정을 보여주는 웹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를 개설한 Eric Bort는 최근 애드센스와의 인터뷰에서 웹페이지에 3번째 광고 단위를 추가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애드센스 실적과 수익을 크게 개선시켰다고 밝혔습니다.

IA(애드센스): Surgery Squad를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EB(Eric Bort): 10년 넘게 기업 교육 및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일을 하다가 2010년 8월에 Surgery Squad 웹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다가 가상 수술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 반응이 좋아서 수술 전문 사이트를 만들어 보기로 한 것입니다. 사람들은 수술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습니다. '수술대에서 마취되어 있는 동안 내 몸이 어떻게 되지?'와 같은 궁금증을 갖고 있죠. 인간적으로 정말 흥미있는 주제입니다.

IA: Surgery Squad 웹사이트에서 애드센스가 맡은 역할은 무엇입니까?
EB: Surgery Squad 웹사이트를 개설하면서부터 애드센스를 사용해 오고 있는데, 다른 사이트에서 이미 애드센스로 큰 수익을 올린 적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Surgery Squad의 수입은 모두 애드센스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설치가 빨랐고 일단 계정이 승인되니 10분 내에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방대한 광고주 데이터베이스를 갖고 있어서 항상 고품질의 광고가 게재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IA: 웹페이지에 광고 단위를 추가하셨는데요, 이유가 무엇입니까?
EB: 애드센스 팀으로부터 웹페이지에 광고 단위를 추가하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내용의 최적화 제안 이메일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방문자에게 너무 많은 광고를 보여주는 게 아닌가 하고 걱정을 했는데, 왜냐하면 사용자의 이용 만족도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새 전략을 시험해본 다음 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일단 시도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모든 웹페이지의 하단에 3번째 광고 단위를 추가했습니다.

IA: 결과는 어땠습니까? 이 방법을 다른 게시자에게도 추천하시겠습니까?
EB: 새 광고 단위의 실적이 기존 두 개보다 더 낫지는 않지만 그래도 비슷한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아마 페이지 하단까지 스크롤해서 내려가서 의견을 올리는 방문자들이 콘텐츠뿐 아니라 원하는 광고도 찾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클릭률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eCPM도 168% 상승했고 전체 수익도 200% 이상 늘었습니다. 늘어난 애드센스 수익으로 회사 경비 및 운영 비용을 충당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기업에서는 이러한 비용이 충당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다른 게시자에게도 광고 단위를 새로 추가하여 수익을 극대화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제대로 게재되기만 하면 광고도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콘텐츠, 형식 및 사용자 행위를 테스트해보고 가장 효과가 있는 것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인내를 갖고 찾아보십시오.

Surgery Squad처럼 광고 단위를 추가하기를 원하면 계정에 로그인하십시오.

애드센스 공식 블로그팀 Meredith Blackwe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