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의 새 인터페이스에 대해 알아보는 기획 시리즈의 첫 번째 시간입니다. 앞으로 몇 달 동안 매주 새 애드센스 인터페이스의 새 기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설명 중간에 새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본 게시자의 실제 경험과 최근 새로 추가된 기능에 대해서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첫 번째 시간으로 새 인터페이스의 실적 보고서 탭에서 제공되는 그래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간편하게 실적 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 그래프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그래프를 이용하면 표에서 숫자를 보는 불편함 없이 노출수, 클릭수 및 수입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 옆의 확인란을 선택하면 표시할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 웹로그 분석에서처럼 그래프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특정 일에 대한 세부 통계가 표시됩니다. 거의 모든 유형의 보고서에서 그래프 기능이 제공되어 실적을 시각적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 상단에 있는 버튼을 이용하면 클릭 한 번으로 자주 사용하는 보고서를 저장하고 특정 보고서를 기본 보고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CSV 파일로 내보내 스프레드시트에서 추가 작업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도 물론 제공됩니다.



새 인터페이스의 그래프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지금 확인해 보십시오. 새 인터페이스에서 실적 보고서 탭을 클릭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엔지니어 팀 Guillaume Ryder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