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소규모의 게시자 분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저희는 계속해서 게시자분들의 피드백을 받아 수정하고 새로운 기능을 더해 왔습니다. 드디어 오늘, 애드센스의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전세계에 소개 드리게 되었습니다! 2-3주 내로 여러분은 여러분의 계정 우측 상단에서 “새 애드센스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보십시오” 링크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변경됩니다.


여러 게시자 분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만든 만큼 새 인터페이스는 여러분이 애드센스를 통해 더 많은 수입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피드백에 감사드리며 새 인터페이스에 적용된 사례를 아래에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께서 수입 증대를 위해 여러분의 실적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데이터가 필요하다고 말씀해 주셨고, 새 인터페이스는 수입에 대한 보다 많은 인사이트를 드릴 수 있도록 개편되었습니다.
이제는 광고 유형, 사이즈, 단위, 타겟팅 유형, 입찰 유형에 따라 수입과 기타 다른 수치들을 원하시는 기간별로 보고서를 만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실적 보고서 탭에서는 그래프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간편하게 노출수, 클릭수, 수입을 하나의 그래프에서 함께 보실 수 있고 텍스트와 이미지 광고 실적을 비교하고, 기간별로 비교하는 등 이전에 비해 트렌드를 파악하기가 쉬워집니다.


여러분께서 여러분의 사이트에 게시되는 광고에 대한 관리를 통해 여러분의 브랜드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셨고, 새로운 인터페이스에서는 광고 관리가 보다 용이하도록 개편하였습니다.
이제 모든 광고에 대한 관리 기능이 광고 허용 및 차단 탭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가능합니다. 여기서 특정 광고주, 카테고리, 광고 네트워크의 광고를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심사 센터에서는 여러분의 사이트에 게재위치 타겟팅을 통해 게재되는 광고에 대한 리뷰 및 관리가 용이하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광고 유형, 키워드, URL, 광고 네트워크별로 광고를 검색하실 수 있고, 이를 선택적으로 차단 혹은 허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계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다고 말씀해 주셨고, 새 인터페이스에서는 보다 빠르고 쉽게 원하는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도록 개편하였습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에서는 수입, 지급정보, 관련 기능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고, 계정 정보의 수정도 용이합니다. 또한 도움말과 동영상, 블로그 등의 정보도 인터페이스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어 계정 안에서 쉽게 필요한 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계정에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보세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google.com/ads/newadsense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 소개 동영상 뿐만 아니라 시작 안내서 등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은 포럼에 가입하셔서 사용 사례를 공유하고, 다른 게시자 분들이 새로운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살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애드센스 프로덕트 매니저 Rahul Bafna 와 Allan Livingston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