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빠르게 성장하기: 수익 올리기
2009/09/10
벌써 이 시리즈가 시작된지 넷째주입니다. 오늘은 시드니 오피스에서 근무하는 두
명의 애드센스 최적화 전문가인 멜앤과 팀이 제공하는 최적화 팁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시리즈는 다음주에 광고주의 수익을 더욱 끌어모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면서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멜과 팀은 애드센스 광고를 최적화 하는 5가지 절차를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또한 다른 게시자님들의 경험상 효과적이었던 팁들도 공유하였으니 많은 관심 가지고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한글 자막이 안보이실 경우에는 맨 오른쪽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CC를 클릭하십시오.
Step 1: 귀하의 웹사이트를 분석합니다
성공적인 최적화를 위해서는 우선 귀하의 웹사이트의 페이지들을 분석해야합니다. 광고를 어디에다 배치할까 고민하기 전에 우선 자신에게 다음의 질문들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콘텐츠를 소유하고 계신가요? 방문자들은 기사만 있는 사이트, 포럼, 그리고 동영상 모음 사이트에서 모두 다른 행동을 보입니다. 귀하의 사이트 콘텐츠를 사람들이 어떻게 접하고 사용하는지 생각해보십시오.
방문자의 관심사가 어디로 집중되어 있는가요? 광고는 유저들이 가장 먼저 보는 위치의 부근에 광고가 배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유저들이 사이트를 둘러볼때 방해가 되는 요소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어떻게 하면 유저들에게 방해가 안되면서 사이트에 잘 어울리는 위치에 광고를 넣을 수 있을까요? 우선 광고는 above the fold, 즉 스크롤 전의 화면에서 주요 콘텐츠 부근으로 배치합니다.
광고주 입장도 생각하시는것을 잊지 마십시오. 광고주에게 더욱 매력적인 사이트가 되기 위해서는 광고주 입장에서는 어느 위치에 광고가 나오는 것이 좋을까 고민해보십시오.
Step 2: 맞춤 설정 채널을 생성합니다
맞춤 설정 채널들은 귀하의 사이트에서 어느 위치에, 어느 사이즈의, 어느 색상의 광고가 제각각 얼마의 수익을 내고 있는지 볼 수 있게 해줍니다. 각 광고 단위마다 다른 채널을 생성하여 서로 비교 분석해보십시오. 예를 들어, 리더보드와 중간 직사각형을 각각 다른 채널로 추적하여 어떤 단위가 더욱 많은 수익을 내는지 알아내십시오. 맞춤 설정 채널은 귀하께서 최적화를 했을 경우에 효과를 측정할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Step 3: 광고 단위 디자인과 위치를 최적화합니다
다음은 광고 단위의 색상, 위치와 사이즈를 방문자, 광고주와 수익에 따라 최적화 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게시자님들께 최적화 지원을 해드린 결과, 중각 직사각형 (300X250)과 대형 스카이스크래퍼 (160X600), 그리고 리더보드 (728X90)이 가장 수익성이 좋은 것으로 나왔습니다. 또한 광고 코드를 받으실때 이미지 광고도 나올 수 있도록 설정하면 좋습니다. 이미지나 비디오 광고는 효과가 좋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에 있어서 일관성이 있고 광고주들이 보기에도 깔끔한 것이 좋습니다. 유저들이 광고인지 콘텐츠인지 헷갈릴 정도는 아니어도 사이트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한에서 색상을 설정하십시오. 테두리가 없는 광고가 효과가 좋은 편이며, 광고 헤드라인과 URL이 눈에 띄게 설정하면 클릭률이 높습니다. 색상과 위치로 다양한 시도를 하여 가장 실적이 좋은 조합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Step 4: 한개 이상의 단위를 통해 최대한의 수익을 올립니다
한 페이지당 광고 단위는 한개 이상 두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맞춤 채널 리포트를 통해 어떤 단위가 가장 실적이 좋은지 알아내고, 그 단위에 따라서 페이지의 디자인에 변경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HTML 코드상 맨 위에 있는 광고 단위에 가장 높은 단가의 광고가 보여지게 됩니다. 따라서 만약 귀하께서 페이지 상단에 리더보르를 배치하였는데, 맞춤 채널 리포트를 보니 페이지 중간쯤 배치된 중간 직사각형이 클릭률이나 수익이 더욱 높다면 중간 직사각형을 html 코드에서 상단으로 옮겨보십시오.
Step 5: 결과를 꾸준이 분석합니다
마지막으로는 귀하의 최적화 시도가 성공적이였는지 알아내는 단계입니다. 미리 생성해둔 맞춤 설정 채널을 통해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재위치 타겟팅 리포트를 통해 어떤 광고 단위가 게재위치 타겟팅 캠페인을 통한 광고를 게재하고 이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드린 정보가 귀하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꼭 시간을 내서 최적화를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제품 마케팅 Talia Brodecki 작성
멜과 팀은 애드센스 광고를 최적화 하는 5가지 절차를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또한 다른 게시자님들의 경험상 효과적이었던 팁들도 공유하였으니 많은 관심 가지고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한글 자막이 안보이실 경우에는 맨 오른쪽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CC를 클릭하십시오.
Step 1: 귀하의 웹사이트를 분석합니다
성공적인 최적화를 위해서는 우선 귀하의 웹사이트의 페이지들을 분석해야합니다. 광고를 어디에다 배치할까 고민하기 전에 우선 자신에게 다음의 질문들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콘텐츠를 소유하고 계신가요? 방문자들은 기사만 있는 사이트, 포럼, 그리고 동영상 모음 사이트에서 모두 다른 행동을 보입니다. 귀하의 사이트 콘텐츠를 사람들이 어떻게 접하고 사용하는지 생각해보십시오.
방문자의 관심사가 어디로 집중되어 있는가요? 광고는 유저들이 가장 먼저 보는 위치의 부근에 광고가 배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유저들이 사이트를 둘러볼때 방해가 되는 요소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어떻게 하면 유저들에게 방해가 안되면서 사이트에 잘 어울리는 위치에 광고를 넣을 수 있을까요? 우선 광고는 above the fold, 즉 스크롤 전의 화면에서 주요 콘텐츠 부근으로 배치합니다.
광고주 입장도 생각하시는것을 잊지 마십시오. 광고주에게 더욱 매력적인 사이트가 되기 위해서는 광고주 입장에서는 어느 위치에 광고가 나오는 것이 좋을까 고민해보십시오.
Step 2: 맞춤 설정 채널을 생성합니다
맞춤 설정 채널들은 귀하의 사이트에서 어느 위치에, 어느 사이즈의, 어느 색상의 광고가 제각각 얼마의 수익을 내고 있는지 볼 수 있게 해줍니다. 각 광고 단위마다 다른 채널을 생성하여 서로 비교 분석해보십시오. 예를 들어, 리더보드와 중간 직사각형을 각각 다른 채널로 추적하여 어떤 단위가 더욱 많은 수익을 내는지 알아내십시오. 맞춤 설정 채널은 귀하께서 최적화를 했을 경우에 효과를 측정할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Step 3: 광고 단위 디자인과 위치를 최적화합니다
다음은 광고 단위의 색상, 위치와 사이즈를 방문자, 광고주와 수익에 따라 최적화 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게시자님들께 최적화 지원을 해드린 결과, 중각 직사각형 (300X250)과 대형 스카이스크래퍼 (160X600), 그리고 리더보드 (728X90)이 가장 수익성이 좋은 것으로 나왔습니다. 또한 광고 코드를 받으실때 이미지 광고도 나올 수 있도록 설정하면 좋습니다. 이미지나 비디오 광고는 효과가 좋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에 있어서 일관성이 있고 광고주들이 보기에도 깔끔한 것이 좋습니다. 유저들이 광고인지 콘텐츠인지 헷갈릴 정도는 아니어도 사이트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한에서 색상을 설정하십시오. 테두리가 없는 광고가 효과가 좋은 편이며, 광고 헤드라인과 URL이 눈에 띄게 설정하면 클릭률이 높습니다. 색상과 위치로 다양한 시도를 하여 가장 실적이 좋은 조합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Step 4: 한개 이상의 단위를 통해 최대한의 수익을 올립니다
한 페이지당 광고 단위는 한개 이상 두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맞춤 채널 리포트를 통해 어떤 단위가 가장 실적이 좋은지 알아내고, 그 단위에 따라서 페이지의 디자인에 변경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HTML 코드상 맨 위에 있는 광고 단위에 가장 높은 단가의 광고가 보여지게 됩니다. 따라서 만약 귀하께서 페이지 상단에 리더보르를 배치하였는데, 맞춤 채널 리포트를 보니 페이지 중간쯤 배치된 중간 직사각형이 클릭률이나 수익이 더욱 높다면 중간 직사각형을 html 코드에서 상단으로 옮겨보십시오.
Step 5: 결과를 꾸준이 분석합니다
마지막으로는 귀하의 최적화 시도가 성공적이였는지 알아내는 단계입니다. 미리 생성해둔 맞춤 설정 채널을 통해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재위치 타겟팅 리포트를 통해 어떤 광고 단위가 게재위치 타겟팅 캠페인을 통한 광고를 게재하고 이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드린 정보가 귀하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꼭 시간을 내서 최적화를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제품 마케팅 Talia Brodecki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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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삭제문의드리고 싶은 내용이 있는데 어디로 연락을 드려야합니까? inside-adsense-ko@google.com과 publisher.event@gmail.com으로 수차례 문의메일을 보냈었는데 답을 한통도 받지 못했습니다. 제 메일은 eunhwak@gmail.com 입니다.
답글삭제애드센스 고객 지원 이메일은 adsense-ko@google.com 입니다~
답글삭제참고하겠습니다 :)
답글삭제20180810 jun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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