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용 애드센스가 맞춤 검색과 통합됩니다. 맞춤 검색 엔진(Custom Search Engine)은 고급 맞춤 설정을 제공함으로써 검색 결과의 정확도를 높이고 그 결과를 사이트 방문자의 요구에 맞게 제시합니다. 이제 애드센스 계정에서 맞춤 검색 엔진의 모든 기능들을 손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새로이 추가된 기능들입니다.

사이트 검색 기능 : 애써 유치한 방문자가 웹 검색 기능을 통해 다른 페이지로 빠져나가는 것이 걱정되신다면 사이트 검색 기능을 사용하세요. 사이트 검색 기능은 해당 사이트 내부의 검색 결과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내 페이지에 검색 결과를 구현하여 방문자로 하여금 사이트를 벗어나지 않고도 정보를 찾을 수 있게 합니다.

향상된 페이지 색인 성능 : 최근 페이지 인덱싱 기술을 향상시켜 사이트 방문자에게 더 나은 검색 결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검색용 애드센스는 해당 사이트의 더 많은 페이지를 색인하여 더 많은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앞으로도 크롤링과 인덱싱 분야의 지속적인 개선이 있을 예정이므로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버티컬 검색 : 여러분이 운영하고 있는, 혹은 해당 사이트의 방문자가 관심을 갖을 만한 연관된 사이트로부터 검색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서평을 전문으로 하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버티컬 검색을 사용하여 온라인 서점 사이트의 정보를 검색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이용한 검색 결과와 광고 튜닝 : 유사한 키워드를 사용하여 검색 엔진의 환경을 설정하세요. 여러분이 요가에 관한 사이트를 운영한다고 가정합시다. 이때 "요가", "운동", "명상"과 같은 키워드를 입력하면, 방문자가 "매트"를 검색했을 때 일반 매트 보다는 "요가 매트"에 더 밀접한 검색 결과와 광고가 나타납니다. 테스트 결과, 이러한 튜닝 후 게시자 수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광고 위치 설정 : 광고 단위를 검색 결과 최상단 혹은 최하단에 배치하고 싶으신가요? 혹은 Google.com에서와 같이 오른쪽 사이드 바에 배치하고 싶으신가요? 이제 광고 위치를 직접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의 팁을 드리자면, 광고 단위를 우측 상단에 게재하는 것이 가장 많은 수입을 가져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빠르고 손쉬운 업데이트 : 새 광고 관리 기능을 통해 애드센스 광고 단위와 추천 단위의 세팅을 바꿀 수 있는 것과 같이, 애드센스 계정 내에서 검색 엔진의 설정을 바꿀 수 있게됩니다. 일단 설정된 세팅은 여러분의 애드센스 계정에 저장되어, 매번 설정을 바꿀때마다 새로운 검색 엔진 코드를 생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기능들을 사용하려면 애드센스 계정의 설정탭에서 '검색용 애드센스'를 선택하세요. 검색 상자를 설정하고 나면 사이트 제외, 레이블 사용, 협업 등과 같은 고급 기능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단, 이러한 새로운 기능들은 여러분의 계정을 Google 계정으로 업데이트 한 이후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검색용 애드센스의 더 많은 기능을 알고 싶으시면 도움말 센터를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