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해 초 애드센스 팀은 콘텐츠용 Google 광고로부터 일반 사용자, 광고주, 게시자가 얻는 가치를 평가하였습니다. 많은 게시자들이 사이트 콘텐츠와 네비게이션에 광고 단위를 통합하여 구현함으로써 보다 나은 사용자 경험을 보장할 필요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지난 4월의 광고 단위 디자인 변화를 시작으로 몇가지 부분에서 개선책을 마련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의도치 않은 클릭을 줄이기 위하여 광고 단위의 기능에 약간의 변화를 가하였습니다. 과거에 사이트 방문자들은 광고의 배경과 광고 문구 전체를 클릭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광고 제목과 URL 링크만을 클릭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실수로 이루어진 클릭의 수를 줄임으로써 사용자의 의도와 행위가 보다 일치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의도치 않은 클릭을 감소시키면 사이트 방문자들은 여러분의 사이트에 보다 오래 머물면서 콘텐츠를 접하게 될 것이고, 광고에 대해 진정한 관심이 있을 때만 광고를 클릭하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사이트 방문자 뿐 아니라 광고주에게도 큰 이득이 됩니다. 즉, 광고주로 하여금 의미있는 클릭에 대해서만 지불하도록 보장함으로써 의도치 않은 클릭에 대한 Google의 모니터링 시스템을 보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나아가 광고주가 콘텐츠 캠페인으로부터 더 많은 가치와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하여 더 많은 광고비를 투자하도록 유도하고, 이는 게시자들의 잠재적 수입 증가에 기여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