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권유에 관한 이전 글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Google 광고 구현의 원칙은 한결같습니다. 즉, Google 광고의 클릭은 반드시 사용자가 광고 내용에 관심이 있을 때만 발생해야 합니다. 이를 위하여 인위적으로 광고 클릭을 권하거나 유도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된다는 점을 말씀드렸습니다. 오늘은 이와 더불어 특정한 광고 구현 방식이 의도치 않은 클릭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다음은 의도치 않은 클릭을 유발할 수 있는 광고 구현의 예입니다.

- Macromedia Flash 게임 근처에 광고 게재
- 팝업창 또는 다운로드 버튼 바로 아래에 광고 게재
- 드롭 다운 메뉴나 링크와 같은 페이지 작동 버튼 근처에 광고 게재

일반적으로 사이트 방문자가 클릭하여 작동하는 기능 근처에는 광고를 게재하지 마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만일 사이트에 광고의 클릭을 급증시키는 요소가 있으나 그에 따른 사업적 성과가 뒤따르지 않을 때, 이러한 클릭은 무효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업적 성과'란 온라인상의 매출부터 사이트의 페이지뷰 까지 다양합니다. 만일 이러한 클릭이 지속적으로 감지되고 광고주에게 지나치게 큰 위험이 되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해당 계정을 중단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dSense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고 의도치 않은 클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위하여, 클릭으로 작동하는 기능 근처에서 적절히 떨어진 위치에 광고를 게재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언제나처럼 여러분의 협조에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