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방문자를 잠재적인 광고주로 생각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광고주는 항상 잠재적인 구매자들이 즐겨 방문할 만한 사이트를 찾고 있기 때문이지요.

우연히 방문한 어느 광고주가 여러분의 사이트에 광고를 할만하다고 판단했다고 가정해봅시다. 이 광고주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광고주 즉시 가입' 링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광고주는 여러분의 사이트에서 사이트 타겟팅 캠페인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AdSense 광고가 봄단장을 했습니다"에서 알려드렸듯이 새로운 광고 형식엔 "이 사이트에 광고하기" 링크가 없는 대신, 여러분께서는 광고주 가입용 링크를 스스로 만들어 게재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의 글자 크기나 글꼴, 색상 그리고 위치 등을 자유로이 선택하실 수 있으며, 링크를 통해서 관심있는 광고주를 확실히 유치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이와 같은 링크를 게재하고 싶으시면 도움말 센터의 링크 생성 지침을 참고하시거나 다음 형식을 따르시기 바랍니다.

<a href="https://adwords.google.com/select/OnsiteSignupLandingPage?client=ca-pub-NUMBER&referringUrl=http://www.YOURSITE">이 사이트에 광고하기</a>

우선, "NUMBER"에 여러분의 계정 ID를 입력합니다. 계정 ID는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여 '내 계정'의 '속성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 옆의 'ca-pub-'로 시작되는 ID 전체를 복사해서 붙여 넣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YOURSITE"에 사이트의 URL을 삽입하세요. 여러개의 사이트를 가지고 있는 경우, 각 사이트에 해당하는 URL로 바꾸어 넣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사이트에 광고하기"라는 텍스트는 변경하지 마시고 그대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생성한 링크를 여러분의 페이지의 HTML 소스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CSS를 사용하시는 경우 링크를 롤오버로 설정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링크를 생성한 다음엔 링크를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페이지를 설정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광고주는 여러분이 소유한 서로 다른 사이트에 각각 타겟팅할 수 있지만, 어느 사이트에서도 '이 사이트에 광고하기' 링크를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페이지는 같습니다.

다양한 게재 방식으로 이 링크의 효과를 실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광고주가 여러분의 사이트에 입찰하게 되면 더 많은 경쟁이 발생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여러분의 잠재적인 수익이 증가하게 됩니다.